꽃샘추위, 건강을 관리하는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조회623회 작성일 23-10-23 09:02본문
꽃샘추위가 오면 우리 몸에도 무리가 간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꽃샘추위에는 극심한 일교차로 신체가 온도에 적응하는데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기 때문에 평소보다 피로도가 증가하고 면역력이 떨어집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세균, 바이러스 등으로 나타나는 비염, 감기, 천식과 같은 호흡기 질환에 걸리기 쉬운데요!
특히 온도 차에 민감한 심혈관계의 경우 혈압 상승으로 인해 협심증, 심근경색 등의 심혈관질환이 발생할 수 있어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꽃샘추위를 건강하게 보내기 위해서는 어떤 생활습관을 가져야 할까요?
[1. 충분한 휴식과 숙면을 취하기]
일교차가 큰 날씨에는 평소보다 더 피로감을 느끼기 때문에 피로를 해소하고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적절한 휴식과 양질의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외출 시 겉옷 챙기기]
낮에는 따뜻하지만 이른 아침이나 밤에는 온도가 낮아지므로, 날씨에 따라 입고 벗을 수 있는 겉옷을 챙겨다니면 체온을 조절하기 더욱 좋겠죠?
[3. 음식으로 면역력 관리하기]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꽃샘추위에는 영양소가 많은 제철 봄나물이나 비타민, 칼슘 보충에 좋은 딸기를 섭취해 면역력을 키워주는 것은 어떨까요?
[4. 청결 유지하기]
약해진 호흡기에 세균, 바이러스 등이 들어와 호흡기질환이 발생하지 않도록 평소 손을 자주 씻어야 하며, 실내에 먼지를 청소해 깨끗하게 유지하고 주기적으로 환기 해야 합니다.
*출처:안전보건공단 공식블로그(https://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koshablog&logNo=223024278913&categoryNo=205&parentCategoryNo=&from=thumbnailList)